티스토리 뷰

북한 사태

리설주 전남편 직업

바람스타 2017. 2. 27. 03:07

북한 사태 주요 인물들 카테고리

북한 리설주 시리즈


북한 김정은 아내 리설주 전남편 루머가 돌고 있는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요?

잘 알려진 것처럼 리설주 나이는 29살, 1989년 9월 28일 출생입니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리설주가 미모가 예뻐서 김정은으로부터 하루아침에 애정을 받고 결혼했다고 알고 있는데, 사실 리설주는 북한의 최고 대학인 김일성종합대학 출신입니다.


. .

리설주 집안 역시 그리 한미한 집안이 아니죠.

먼저 리설주 아버지는 청진시 대학 교원이고, 어머니는 의사입니다. (수남구역 병원 산부인과 과장으로 근무)


그리고 리설주가 어릴 때 중국에서 성악을 전공했는데, 잘 알려진 것처럼 북한체제에서 외국 유학을 갈 정도라면, 당에 대한 충성심과 재능을 타고나지 않으면 안됩니다.

북한 리설주 사진


이런 상황에서 리설주 전남편 루머가 나오는 것은, 

바로 북한의 유명 예술단원 9명이 공개 처형된 사건 등이 나오면서 입니다.


바로 리설주의 성추문을 덮기 위하여 이들을 처형하고, 또한 은하수관현악단과 왕재산예술단을 아예 해체를 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죠.


. .

특히 중국에서는 리서줄의 전남편에 대하여 보도를 하기도 합니다.

바로 리설주가 전남편과 살고 있다가 김정은의 아이를 임신했고, 결국 리설주가 이혼을 한 다음에, 김정은과 재혼을 했다는 주장이었죠. (리설주 재혼 이유)


사실 당시 중국 언론은 리설주의 전 남편 직업까지 상세하게 보도를 합니다. 모 대학 교수라는 것까지 보도를 했기 때문에, 상당한 근거가 있어 보였습니다.

(참고로 리설주 전남편 장성택은 근거없음. 장성택 리설주 동영상)



특히 중국의 바이두는 리설주에 대하여 이렇게 서술합니다.

- "(스위스에서 귀국한) 김정은이 김일성군사종합대학을 졸업할 당시에 리설주와 연애를 했다.


- 하지만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김정은에게 리설주와 헤어질 것을 명령했는데, 그 이유는 리설주에게 전 남편이 있었기 때문이다.


듣보잡 언론이라면 별 문제가 아닌데, 바이두는 중국 최고의 검색엔진이기에, 이런 서술을 함부로 듣고 넘길 수는 없는 것이죠.

또한, 리설주가 기쁨조의 일원이었다는 보도 역시 나왔죠.


.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