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한 사태 주요 인물들 카테고리

북한 리설주 시리즈


이전 글에 이어서, 리설주가 기쁨조 출신이라는 근거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원래 북한은 리설주의 과거를 숨기기 위하여 상당한 노력을 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김정은 부인 리설주는 공개할 때는 한자를 ‘李雪主’라고 썼는데, 과거 리설주가 가수 활동을 할 때 쓴 한자로는 ‘李雪珠’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 .

둘이 다른 사람인 것처럼, 표기를 한 것이죠.

이런 부분에는 이전 글에서 쓴 것처럼, 리설주 전남편 문제도 있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리설주는 가수 생활을 하던 도중이었던 2012년에 이런 발언을 하기도 합니다.

김정은 아내 부인 리설주 사진


바이두 (중국 최대 검색엔진)

- 2012년 3월 8일 당시 리설주는 임신중이었는데, 무대 공연을 했다.


- 당시 공연중간에 리설주는 김정은이 지켜보는 앞에서 딸 아이를 가졌다는 말을 했다.

(김정은 리설주 딸 김주애)


. .

사실 리설주의 과거때문에 북한에서도 위치가 흔들릴 때가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김정은의 아이를 가졌다는 말을 하는 것으로, 자신의 지위를 더욱더 튼튼히 하려는 것으로 보였죠.

(당시 김정은이 지켜보는 자리였기에, 리설주는 북한의 퍼스트레이디라는 것을 만천하에 공포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었음)


아무튼 리설주는 기쁨조로 활동하는 동안 동영상이 있었다는 소문까지 돌게 됩니다.


일본 아사히 신문은

- 북한 인민보안부가 처형된 예술인들이 ‘리설주도 (기쁨조로 활동하던 동안) 우리들처럼 놀았다’고 대화한 내용을 도청했다


이것이 바로 북한의 예술인들 9명이 갑자기 처형된 이유였죠.


.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