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한 사태

김경희 사망 루머 이유

바람스타 2017. 2. 25. 03:05

북한 사태 주요 인물들 카테고리

북한 김경희 시리즈


북한 김경희 사망 루머 이유, 김일성 딸 김경희 사망 루머 이유가 왜 나오는 걸까요?


그것은 김경희 남편 장성택이 조카 김정은으로부터 숙청을 당했는데, 김경희가 그것을 보고 가만 있을 수 있냐? 라는 의문때문입니다.


사실 김경희 역시 김정은처럼 백두혈통, 그것도 김일성의 친딸이기에 북한에서는 굉장히 상징이기 때문이죠.


. .

참고로 김경희 가족 사항

아버지 김일성, 어머니 김정숙, 오빠 김정일


김정일이 사망하면서 김경희는 김정은의 후견인 역할도 어느 정도 했습니다.

따라서 김정은이 고모 김경희의 뜻을 거스르면서까지 고모부 장성택을 처형한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졌죠.

북한 김경희 사진


이 때문에 김정은이 고모 김경희를 이미 독살했다, 라는 루머가 퍼지기도 했고, 이것이 바로 김경희 사망설의 주된 근거로 작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성택 숙청에도 김경희가 움직이지 않았던 것에는 2가지 큰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로 첫번째는 김경희가 장성택을 별로 사랑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아니, 사랑하긴 했지만, 이미 사랑이 식은 것이죠.


. .

그 대표적인 이유가 김경희와 장성택의 과거를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젊은시절 장성택은 바람을 폈고, 이에 열받은 김경희는 김성호와 맞바람을 피우게 됩니다.


(참고로 김성호는 북한의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였음)


이에 장성택은 김성호를 반역 사건에 연루를 시켜서 총살시켜버립니다.


결국 애인이 총살을 당한 후에 김경희는 장성택에게 복수심을 품었고, 김경희의 외딸 장금송이 2006년 자살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결혼을 부모가 반대한다는 이유였음)


이 사건으로 김경희와 장성택은 부부이긴 하지만, 이미 혈연적으로 완전히 남남이 된 것이나 마찬가지였죠.


게다가 김경희가 장성택의 총살을 그냥 놔둔 두번째 이유도 있습니다.


. .

댓글
공지사항